커뮤니티

아침 밥 먹기 MOU체결 및 쌀 소비촉진 캠페인 (한올생명의집-농협 고성군지부)

작성자 백일승 날짜 2024-08-26 14:21:01 조회수 40

고성신문 8월 23일

 

농협 고성군지부, 쌀 소비 촉진에 앞장

한올생명의집·강병원과 아침밥 먹기 MOU 체결

황영호 기자 / gosnews@hanmail.net입력 : 2024년 08월 23일


  농협 고성군지부(지부장 김무성)는 지난 21일 삼산면 소재 노인복지시설 한올생명의집(원장 곽병찬)과 고성읍 소재 강병원(원장 강진구)을 차례대로 방문해 아침밥 먹기 MOU를 체결하고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벌였다.이번 MOU에는 아침밥 먹기 운동을 통한 군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, 구내식당과 가정에서 고성 쌀 우선 구매, 소비로 지역사랑 실천 등의 내용을 담았다.
  또한 ‘아침밥 먹고 힘내세요!’ 캠페인에 동참한 한올생명의집 요양보호사 60여 명과 강병원 의사, 간호사 등 50여 명은 아침밥 먹기를 생활화하겠다고 다짐했다. 강진구 강병원 원장은 “강병원 가족들 모두 아침밥 먹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”라며 “강병원을 찾아주는 군민이 아침밥 먹기 생활화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건강 홍보요원 역할을 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  김무성 지부장은 “아침밥 한 그릇에 담긴 영양학적 가치와 건강증진에 대한 올바른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”라면서 “국가 안보와 직결되는 식량 산업을 지켜가기 위해서라도 아침밥 먹기 생활화에 전 국민적 동참이 절실하다”라고 호소했다. 이어 “노인복지시설인 한올생명의집과 응급의료기관인 강병원에서 아침밥 먹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감사하다”라며 “농협은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 

황영호 기자 / gosnews@hanmail.net입력 : 2024년 08월 23일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 (0)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